알비온 온라인 플레이트 방어구 효과 정리 리스트, 두건 갑옷 신발, 탱커
알비온 온라인은 탱 딜 힐이 정해져 있지 않고 어떤 장비를 입느냐에 따라서 탱 딜 힐이 결정됩니다
이유는 모든 장비는 숙련도만 채우면, 모두 입을 수 있으며 스킬이 장비에 부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
어떤 스킬이 본인과 맞는지 확인해서 본인에게 맞는 장비를 조합해서 입어야 합니다 (정답이 없음)
◈ 철 헬멧 장비 비교(플레이트 장비는 방어에 뛰어나지만 공격이 약함)
머리
- 플레이트 헬멧 공통 스킬 (D 스킬과 고정 스킬)
에너지 회복 : 에너지를 크게 회복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시전 후 지속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30초
바위 피부 : 7초 동안 받는 대미지가 33.333%만큼 감소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45초
강인함 : 받는 대미지가 2.439%만큼 감소합니다
권위 : CC 지속 시간이 5%만큼 증가합니다
끈기 :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
- 병사 헬멧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블록 : 22초간 모든 대미지 및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됩니다
블록이 발동되는 중에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공격이나 주문 시전은 불가능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시전 후 지속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30초
- 용기의 헬멧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연기 정화 : 0.7초 후에 4m 범위의 연기 정화를 시전합니다
연기는 아군에 대한 모든 버프 및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하는 동시에 적에 대한 모든 버프 상태 효과를 제거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9m
대기 시간 : 45초
- 데몬 헬멧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침묵 : 이후 일반 공격 시 4.78초 동안 적을 침묵시킵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40초
- 심판관 헬멧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방전 : 시전자 주변에 반경 11m까지 커지는 전기 고리를 생성합니다
영역 내의 적은 1.51초 동안 기절되며 41만큼의 마법 대미지를 부여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0초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45초
- 왕실 헬멧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발리스타를 지원하는 불 : 충성스러운 동맹이 지면의 대상 위치에 불이 붙은 통을 발사합니다
대상 위치에 도달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만 도착 후에는 2.56초 동안 모든 적을
기절시키고 118만큼의 물리 대미지를 부여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11m
대기 시간 : 40초
- 나이트 헬멧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이동 면역 : 군중 제어 저항을 56만큼 증가시키며 6초 동안 당기기, 밀어내기, 공포 등 대상을 이동시키는 효과에 면역됩니다
반경 4m 내의 동맹 5명까지 효과가 적용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0m
대기 시간 : 30초
- 가디언 헬멧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긴급 회복 : 생명력의 228만큼을 즉시 회복하고 자신 및 주변 4m 반경 내 동맹의 지속 대미지를 최대 4명까지 제거합니다
(이 회복 값은 회복 수정치와는 상관이 없습니다)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40초
- 그레이브가드 헬멧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희생 : 자신의 전체 생명력 15%만큼을 사용해 동맹 한 명의 전체 생명력을 25%만큼 회복시킵니다 (본인 대상 시전 불가)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9m
대기 시간 : 50초
갑옷
- 플레이트 아머 공통 스킬 (R 스킬과 고정 스킬)
상처 치료 : 전투 중이 아닐 때만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초당 6%의 생명력과 5% 에너지를 회복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시전 후 지속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30초
조롱 : - 몹 대상 : 플레이어를 타깃의 어그로 순위 최 상단에 놓습니다
- 적 플레이어 대상 : 대미지를 10%만큼 증가시키지만,
동시에 플레이어의 방어력이 3초 동안 9.091%만큼 감소합니다
에너지 소비 : 17
시전 시간 : 시전 후 지속
범위 : 11m
대기 시간 : 10초
강인함 : 받는 대미지가 4.762%만큼 감소합니다
권위 : CC 지속 시간이 10%만큼 증가합니다
끈기 :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41만큼 증가합니다
영혼 짓밟기 : 일반 공격이 몹에게 디버프를 걸어 최대 생명력을 12%만큼 감소시킵니다
(이 효과는 중첩될 수 없으며 플레이어 상대로는 아무 효과도 발휘하지 않습니다)
보호 본능 : 위협이 300%만큼 더 생성됩니다
- 병사 아머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격노 : 발동하면 대미지를 입을 때마다 7%만큼의 대미지 보너스와, 4%만큼의 군중 제어 지속 시간 보너스를 얻습니다
(최대 10회 중첩) 이 주문은 10초간 지속됩니다
에너지 소비 : 21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40초
- 용기의 아머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앙갚음 : 반사 실드를 최대 3초 동안 채널링 합니다.
대미지를 받을 때마다 적에게 2.05초 동안 적을 침묵시키고 투사체를 쏘고 103만큼의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
에너지 소비 : 16
시전 시간 : 시전 후 지속(중단 불가)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30초
- 데몬 아머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대지의 보호 : 시전 중 반경 7m 내의 플레이어와 동맹이 받는 대미지의 50%를 반사합니다
시전자의 저항력은 85만큼 감소하고 동맹의 저항력은 107만큼 증가합니다
최대 6초 동안 지속할 수 있으며 적이 방해할 수 없습니다
에너지 소비 : 24
시전 시간 : 변동 시전
범위 : 15m
대기 시간 : 40초
- 심판관 아머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힘의 실드 : 지면에 힘의 실드를 생성합니다. 동맹 최대 10명의 저항력을 80만큼, 받는 치유량을 30%만큼 증가시킵니다
실드의 반경은 7m이며 8초간 지속됩니다
에너지 소비 : 16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50초
- 왕실 아머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에너지 흡수 : 6초간 반경 6m의 에너지를 흡수 오라가 주변을 감쌉니다
플레이어 및 최대 5명의 동맹은 오라 내의 모든 적으로부터 초당 10만큼의 에너지를 흡수합니다
에너지 소비 : 19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30초
- 나이트 아머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윈드 월 : 정면에 4초간 바람의 벽을 세워 접촉하는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
에너지 소비 : 26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5m
대기 시간 : 30초
- 가디언 아머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쇠약의 오라 : 5초간 주변 7m 반경에 오라를 생성합니다. 오라 내부의 모든 적 대미지가 60%만큼 감소하며 15%만큼 느려집니다
또한 보이지 않는 적을 노출시킵니다
에너지 소비 : 19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대기 시간 : 30초
- 그레이브가드 아머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영혼의 사슬 : 적에게 사슬을 연결합니다. 3초 뒤 플레이어가 있는 곳으로 적을 당깁니다
그러나 적이 30m 이상 떨어져 있는 경우 사슬이 끊어져 적을 당겨올 수 없습니다
에너지 소비 : 21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2m
대기 시간 : 40초
신발
- 플레이트 부츠 공통 스킬 (F 스킬과 고정 스킬)
달리기 : 7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%만큼 증가합니다. 이동 및 채집에 적합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재사용 대기 시간 : 30초
회복하는 전력 질주 :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0%만큼 증가하고 3초 동안 매초 33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재사용 대기 시간 : 30초
운송 : 최대 소지 무게가 30kg으로 증가합니다
강인함 : 받는 대미지가 2.439%만큼 감소합니다
권위 : CC 지속 시간이 5%만큼 증가합니다
끈기 :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
- 병사 부츠 (티어 Ⅵ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방랑벽 : 매초 이동 속도가 10%만큼 증가합니다 (최대 8회 중첩됩니다) 이 효과는 16초간 지속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재사용 대기 시간 : 1분
- 용기의 부츠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예감 : 2초 동안 20%의 이동 속도를 얻고 이동 방해 면역이 됩니다. 2초 안에 기절, 이동 봉쇄, 또는 느려지면,
효과가 없어지고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되며 4초 동안 이동속도가 120%만큼 증가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재사용 대기 시간 : 25초
- 데몬 부츠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복수심에 불타는 영혼 : 6초 동안 대미지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
스택이 쌓일 때마다 4%만큼의 추가 대미지를 부여하며 속도가 20%만큼 증가합니다
생명력이 낮은 상태에서 발동시킬수록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(최대 8회 중첩)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재사용 대기 시간 : 1분
- 심판관 부츠 (티어 Ⅳ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엘보 강타 : 지면의 위치로 돌진합니다.
충격 지점으로부터 반경 4m 내 모든 적이 1초간 공중에 떠오르며 군중 제어 저항력을 무시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11m
재사용 대기 시간 : 30초
- 왕실 부츠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왕실 마치 : 지면의 대상 위차를 향해 진군합니다. 진군 중 저항력과 이동 속도 스택이 증가합니다.
8초 동안 스택이 쌓일 때마다 받는 대미지가 1.961%만큼 감소하고 이동속도가 6%만큼 증가합니다(최대 10회 중첩됩니다)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10m
재사용 대기 시간 : 30초
- 나이트 부츠 (티어 Ⅵ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실드 차지 : 대상(동맹 또는 적)을 향해 이동합니다. 이동 후 자신과 인접한 동맹에게 실드를 부여합니다
실드는 376만큼의 대미지를 흡수하고 3초 동안 유지됩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15m
재사용 대기 시간 : 25초
- 가디언 부츠 (티어 Ⅵ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거대화 : 8초 동안 거대해집니다. 거대화된 상태에서 일시적으로 최대 및 현재 생명력이 두 배가 되며
이동 속도가 25%만큼 증가합니다(이 효과는 제거되지 않습니다)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재사용 대기 시간 : 1분
- 그레이브가드 부츠 (티어 Ⅴ 이상부터는 스탯 및 파워, 스킬의 대미지만 증가함)
관란의 전투 : 이동 속도를 40%만큼 증가시키고 5초 동안 동작을 방해하는 모든 효과에 면역됩니다
밀어내기 등 강제 동작 효과에는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
에너지 소비 : 0
시전 시간 : 즉시
범위 : 자신
재사용 대기 시간 : 30초
알비온 온라인에서 플레이트 방어구는 몸빵을 생각하시면 필수조건입니다
참고해서 난 그냥 선두에서 버티겠다 하시면 무조건 플레이트로 준비하세요
댓글